의왕신문

의왕시드림스타트 가족, 예술의전당 나들이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2/23 [11:02]

의왕시드림스타트 가족, 예술의전당 나들이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2/23 [11:02]

- ‘풍경으로 보는 인상주의’한가람디자인미술관 전시회 관람

의왕시가 드림스타트 가족들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한국i문화사업단에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견학 행사를 다녀왔다.
 

 겨울방학을 보내고 새 학기 준비로 분주한 아이들과 방학 중 육아로 지친 부모들에게 휴식과 문화적 만족감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의왕시드림스타트 아동 21명을 비롯해 11명의 부모들이 함께 참여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쌓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풍경이 있는 인상주의’ 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전시회는 ‘인상주의’ 미술 사조의 탄생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친 대가들의 진품 유화 70여점을 한자리에 모은 국내 최초의 전시행사로 르느와르, 마네, 모네, 세잔, 고갱, 반 고흐, 피사로, 시냑과 같은 대가들의 풍경화와 전문 해설사의 설명를 통해 인상주의 흐름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학습의 장이 되었다.
 

 참여한 드림스타트 가족의 한 부모는 “평소에 전시회를 가족과 함께 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아이들과 귀중한 작품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며 만족스러워 했다.
 

 한편, 의왕시 드림스타트 사업은 12세 미만 저소득층 아동과 가족의 복합적인 욕구를 파악, 이에 알맞은 복지서비스를 지역자원과 연계해 제공하는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