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도서관에 문화가 산다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3/09 [11:12]

의왕시, 도서관에 문화가 산다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3/09 [11:12]

-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 청계참고운도서관과 함께
-‘2016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공모 사업 선정

 의왕시 청계동주민센터에 위치한 청계참고운도서관이 오는 30일부터 곤충교육전문가이자 곤충생태교육연구소장인 한영식 소장을 초청해 ‘신비로운 곤충 생태 이야기’라는 주제로 ‘2016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6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은 책을 매개로 한 문화예술활동을 기획하고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가들과 작가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도서관 문화예술활동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공모사업으로 추진됐다.
 

 청계참고운도서관이 지난 달 공모 사업으로 선정되면서 3월과 5~6월, 8~11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7회분의 다양하고 유익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받아 운영하게 된다. ‘신비로운 곤충 생태 이야기’를 시작으로 ‘훈민정음’, ‘자화상에 대한 강의 및 그리기’, ‘옛 이야기를 통한 그림자극’,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아이들과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