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보고서 작성 역량 강화 교육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3/14 [11:03]

의왕시, 보고서 작성 역량 강화 교육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3/14 [11:03]


 의왕시는 5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의왕시 공직자의 정책기획 전문성 강화 및 보고서 작성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박원석 의왕부시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는 이번 보고서 작성 교육은 이미 지난 9일과 11일 이틀간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오는 25일 두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올해 공무원 교육의 큰 화두인 직무역량 강화와 흐름을 같이 하는 것으로, 이번 특강에서 박원석 부시장은 기획서 작성 실무에 대하여 유형별 보고서의 핵심 포인트는 무엇인지, 각 유형별 보고서의 특징과 구성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했다.
 

 또한, 박 부시장은 “보고서는 읽어보고 수요자의 후속질문이 생기지 않도록 작성하여야 하며, 도입부분을 매력적으로 작성해 결재권자의 마음이 끌리도록 작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 공무원은 “공직생활의 선배님이신 부시장님이 직접 교육을 진행하셔서 더욱 실감나고 이해하기 쉬웠다”며, “보고서를 통해 나의 생각을 간결하게 문서화 할 수 있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교육을 진행한 박원석 부시장은 “공문서는 소통의 도구이자 행정업무의 기본이며 올바른 공문서는 행정에 대한 신뢰 제고에 큰 역할을 한다”면서, “공직생활을 통해 직접 경험하며 실제로 느낀 점을 직원들에게 알려줄 수 있어 특히 의미가 있었고, 후배직원들이 앞으로 공직생활을 해 나가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