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2016년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3/28 [09:35]

2016년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3/28 [09:35]


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은 지난 2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자치기구 6개 단체와 동아리 연합회 소속 청소년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청소년 자치기구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독립된 사회구성원으로서 권리와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청소년수련관 운영 및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운영되는 청소년 단체다.
 

 의왕시는 현재 의왕시차세대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기자단, 청소년봉사단, 청소년문화기획단, 전통또래예절 동아리, 동아리연합회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자치기구가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의왕시차세대위원회와 해늘 청소년자원봉사단이 여성가족부 참여부문 공모사업에 선정돼 중‧고등학교 등하굣길 안전 캠페인과 장애인 이용 편의시설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난해 자치활동 우수자 표창과 2016년 자치기구위원 위촉장 수여가 진행됐으며, 발대식 후에는 자치기구별 활동계획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민재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이 보호받는 대상을 벗어나 하나의 사회구성원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주체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치활동을 지원해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 자치기구는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청소년수련관 모니터링, 장애인 편의시설 모니터링, 청소년 축제 기획 등 각 분야별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 문화발전 및 권익증진에 앞장설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