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의회, 환경미화원과 함께 청소하며 건의사항 청취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8/09 [11:36]

의왕시의회, 환경미화원과 함께 청소하며 건의사항 청취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8/09 [11:36]


기길운 의왕시의회 의장, 미화원 간담회 및 생활쓰레기 수거작업 

  기길운 의왕시의회 의장이 관내 환경미화원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일선 청소 현장에서 일하는 미화원들과 끄레기 수거작업을 함께 하는 등 ‘깨끗한 의왕 만들기’에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기 의장은 9일 오전 의왕시 오전동의 한 식당에서 시 직영 환경미화 종사원 32명과 간담회를 갖고 일선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환경미화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고충사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일 고천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민간위탁 환경미화 종사원 24명과 간담회를 가진 데 이어 두 번째 자리다.
 

  2회에 걸친 간담회에서 환경미화 종사원들은 기 의장에게 ▲신축 중인 재활용센터 내에 민간위탁 종사자 휴게공간 마련 ▲노후 청소차량 교체 및 도색 지원 ▲청소차량 세차장 설치 ▲재활용센터 내 방치쓰레기 처리 ▲상여금 인상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기 의장은 “집행부 검토를 거친 후 시의원들과 협력해 미화원들의 바람이 모두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기 의장은 지난 4일 새벽 의왕시 포일지구 일원에서 도로를 청소하고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날 새벽 5시 30분부터 작업을 시작, 90분 동안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이면 도로의 쓰레기를 직접 치우고 시민들이 내다 놓은 종량제 쓰레기와 재활용 쓰레기도 수거했다.

그는 환경미화원들과 아침식사를 함께 하며 고충과 건의사항을 듣는 등 현장의 목소리도 청취했다. 기 의장은 이 자리에서 “환경미화원과 함께한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깨끗한 의왕시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