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코레일인재개발원과 '겨울방학 어린이철도학교' 운영... 초교3~5년생 철도체험 교육

철도특구 의왕에서 신나는 철도 체험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7/01/06 [14:28]

의왕시, 코레일인재개발원과 '겨울방학 어린이철도학교' 운영... 초교3~5년생 철도체험 교육

철도특구 의왕에서 신나는 철도 체험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7/01/06 [14:28]

어린이 철도학교
의왕시는 어린이들에게 철도의 우수성과 특성을 알리고 철도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코레일 인재개발원과 함께 겨울방학 어린이 철도학교를 운영한다.
 

의왕 철도특구 안에 소재한 초등학교 3~5년생들을 대상으로 코레일 인재개발원과 철도박물관에서 열리는 어린이 철도학교에는 지난 6일 덕성초교 학생들이 다녀갔고, 20일에는 부곡초교 학생들이 참여한다.
 

이번 철도학교 교육 프로그램은 철도 이론 청취와 체험으로 이뤄져 있다. 어린이들은 철도안전체험센터에서 안전교육을 받은 뒤, 시뮬레이터 운전실에서 기기를 직접 조작해 보고 철도서비스와 예절 체험, 철도 역사와 철도 종류 등 철도과학 기술 학습 등의 시간을 갖는다. 교육프로그램 중에는 의왕레일바이크 호수순환열차를 직접 타보며 철도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기회도 포함돼 있다.
 

교육에는 코레일 전문교수가 직접 나서 어린이들에게 철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철도를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최정묵 의왕시 공원산림과장은 “앞으로는 철도학교 프로그램을 더 확대해 시내 전역의 학생들이 어린이 철도학교를 경험하면서 의왕시 철도특구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철도과학 기술을 향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