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 1인창조기업들, 계원예대와 가족회사 협약

9개 기업에 디자인기술개발 및 우수인력 지원 등 인적‧물적 협력 약속

황현식 기자 | 기사입력 2017/01/26 [10:36]

의왕 1인창조기업들, 계원예대와 가족회사 협약

9개 기업에 디자인기술개발 및 우수인력 지원 등 인적‧물적 협력 약속
황현식 기자 | 입력 : 2017/01/26 [10:36]

가족회사협약

  의왕시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가 지역 소재 대학인 계원예술대학교로부터 디자인기술 개발에 필요한 인적‧물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는 지난 25일 계원예술대와 가족회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인창조기업 등 9개 기업과 계원예대가 디자인 기술개발 지원, 인적자원 교류, 장비 지원 및 교육 등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하기로 약속했다.
 

  가족회사 업무협약에 참여한 9개 기업은 시그봇(대표 이현민), ㈜티아이디커뮤니케이션(대표 윤성호), 토토랩(대표 박지호), 이엠씨글로벌㈜(대표 김은주), ㈜모빌리티솔루션즈코리아(대표 김태진), ㈜아모랩(대표 김민규), 지앤에스인포(대표 이종훈), ㈜한빛나노메디컬(대표 채은석), ㈜엠비즈플래닛(대표 이병무)다. 이들 기업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2년간 가족회사의 지위를 얻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윤성호 티아이디커뮤니케이션 대표는 “1인창조기업 등 소규모 기업이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원활한 협력을 통해 서로 좋은 협력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2015년 중소기업청 국비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의왕시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는 지식서비스 기업육성 및 경영안정 지원, 1인 창조기업 맞춤형 교육 및 창업역량 강화, 지식재산권·디자인기술 지원, 지식재산권 창출 및 보호컨설팅 지원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