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신뢰받는 행정위해 내투통제 시스템 활성화한다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2/30 [07:30]

의왕시, 신뢰받는 행정위해 내투통제 시스템 활성화한다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2/30 [07:30]

- 자율적 내부통제 평가 업무담당자 회의개최

의왕시가 자율적 내부통제 업무담당자 회의를 지난 2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청백-e 시스템 업무담당자와 새올행정 등 5대 행정정보시스템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회의는 공무원의 각종 비리를 사전에 예방하고 자율과 책임을 바탕으로 한 투명행정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이란 행정업무가 적법하게 수행되고 있는지 업무를 처리하는 공직자가 스스로 점검하는 시스템으로 공직 비리를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과 공직윤리문화를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점검은 각 부서에서 청백-e 시스템과 자기진단제도,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등을 통해 업무처리 전반을 모니터링하고 추진실적에 대한 증빙자료를 대조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관련 업무담당자들과 진행한 회의를 통해 도출된 운영과정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적절한 개선방안을 통해 내부통제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시스템 운영에 따른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등 운영 성과에 대해서는 자체평가를 실시해 우수부서와 우수직원에 대해 표창 및 마일리지 부여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김성제 시장은 “의왕시 모든 공직자들이 올바른 공직윤리관과 공직자상을 갖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