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사회적협동조합 비지땀 사회공헌사업에 박차

제1회 의왕시 청소서비스 근로자 자녀 장학사업 펼쳐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09/26 [13:03]

의왕시 사회적협동조합 비지땀 사회공헌사업에 박차

제1회 의왕시 청소서비스 근로자 자녀 장학사업 펼쳐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09/26 [13:03]

[의왕=이정아 기자] 의왕시 소재 사회적협동조합 비지땀(이사장 유후열)이 의왕시 청소서비스 근로자 자녀들을 대상으로 제1회 장학사업을 펼친다고 밝혔다.
 

 사회적협동조합 비지땀은 환경부로부터 인가를 받아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의왕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사업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의 일부를 활용하여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독거노인스마트돌봄서비스와 사회공헌차량(버스) 운영으로 시민사회단체· 마을공동체·장애인단체 등의 활동에 교통편의 무상제공 등 비지땀이 펼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며 금번에 추진하는 장학사업 역시 그 일환이다.
 

 제1회 장학사업은 ‘의왕시 의류수거함 위·수탁관리’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선발인원 10명에 대해 520만원 한도내에서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고 10. 10~10. 20 기간 신청을 받아 내부 심사를 거쳐 10. 24 선발 결과를 공고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붙임 선발요강과 같다.
 

 비지땀 사회공헌단(단장 표도영)은 “금번 장학사업으로 청소서비스 근로자 자녀의 사기진작과 교육비 부담 경감, 학업 의욕 고취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면서 앞으로도 비지땀은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 이념인 나눔과 호혜의 경제 실천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