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지역 내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에 대한 구체적 실행계획 수립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0/10/28 [13:54]

의왕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지역 내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에 대한 구체적 실행계획 수립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0/10/28 [13:54]

의왕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의왕시는 2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상돈 의왕시장, 윤미근 시의원을 비롯해 분야별 전문가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의왕시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2019년, 경기도 승인을 받은‘도시재생 전략계획’에 따라 지역 내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부곡동, 내손2동 일대)에 대한 도시재생사업의 구체적 실행계획 마련을 위한 것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도 함께 추진함으로써 지역의 변화를 꾀할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뉴딜 공모사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주민협의체 구성 및 각 부처 연계사업 등을 통한 예산확보, 도시재생 지원센터 설립방안에 대한 우선 검토 필요성이 제시되었다.
 

시는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운영을 위해 주민 협의체를 구성하고, 주민설명회 및 공청회를 통해 주민의견이 반영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을 수립함으로써 도 도시재생위원회 심의를 거쳐 계획을 확정·승인 및 고시하겠다는 방침이다.
 

보고회에 참석한 김상돈 시장은“주민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의 의사가 반영된 계획을 수립하고, 재건축ㆍ재개발 등 대규모 철거방식이 아닌 기존 건축물의 가치를 살리면서 주거와 상업을 회복시키는 등 주민들의 삶과 연계된 도시재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로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면서,“도시재생활성화계획이 우리시의 지역적 특성과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효율적인 계획으로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