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경기도의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

중소기업 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촘촘한 인사검증 실시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16:24]

경기도의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

중소기업 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촘촘한 인사검증 실시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1/01/12 [16:24]
경기도의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장태환, 의왕2)는 11일(월)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이날 청문회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체결한 ‘인사청문 확대 업무 협약’에 의거하여 실시된 네 번째 인사검증로 후보자에 대한 정책역량 검증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유승경 후보자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일리노이주대학교 경제학 석사, 프랑스 고등사회과학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한 재정분야 전문가로 LG경제연구원과 우리금융경영연구소에 근무한 이력을 갖고 있다.
 
이날 청문위원들은 후보자가 재정분야 전문가로서 경제정책 전반에  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점은 높게 평가하였으나 경기도정 및 중소기업에 관한 이해도가 낮은 점, 민간 연구경력에 비해 공공분야 현장경험이 부족한 점 등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하였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이라는 대세적 흐름에 따라 기존 중소기업 지원책이 주로 R&D 투자 등에 집중된 점을 지적하면서, 경기도 산업의 기반을 이루는 가구, 섬유 등 제조업에 대한 지원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진흥원이 기존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도과학기술진흥원을 통합해 2017년 새롭게 출범된 만큼, 조직운영 및 성과평가에 여러 갈등이 발생할 수 있는 점을 우려하면서 원활한 조직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이외에도 청문위원들은 ‘노사간의 협력적 관계구축 방안’, ‘중소기업 진흥을 위한 대기업의 역할’, ‘경기 남·북부 균형발전 방안’, ‘진흥원과 도·도의회의 관계설정 문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질의를 이어가는 등 후보자의 자질을 정책적으로 검증하는데 주력하였다.
 
한편 인사청문위원회는 후보자의 자질을 신뢰성, 전문성, 창의성, 도정 이해도, 자치분권 이해도 등 다섯 개 지표로 종합 검토하여 오는 13일(수) 최종 청문결과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