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마을만들기 활동 참여공동체 모집

공동체 활동분야, 공간조성분야 최대 2000만원 지원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1/19 [13:37]

의왕시, 마을만들기 활동 참여공동체 모집

공동체 활동분야, 공간조성분야 최대 2000만원 지원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1/01/19 [13:37]
의왕시, 마을만들기 활동 참여공동체 모집
의왕시(시장 김상돈)는‘2021년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오는 2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의왕시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사업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고자 교육, 문화,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웃과 함께 주민 스스로 삶의 질을 높여나가기 위한 공동체 활동을 말하며, 올해는 마을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공동체 활동분야와 마을 내 유휴공간 리모델링을 위한 공간조성 분야를 지원한다. 
 
이번 주민제안 사업은 의왕시에 주소지를 두었거나 생활권을 둔 주민으로 구성된 모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공모유형과 활동내용에 따라 200~200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마을분위기를 살리고 주민 스스로 안전한 마을을 만들고자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공동체 활동을 제안할 경우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구홍서 도시재생과장은“의왕시민이 주민의식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해결함과 동시에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기간 동안 전문 코디네이터를 통해 해당 공모사업에 대한 사전컨설팅과 서류작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