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의왕글로벌인재센터 개관

의왕시 교육위상 높인다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4/14 [17:51]

의왕시, 의왕글로벌인재센터 개관

의왕시 교육위상 높인다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4/14 [17:51]


- 14일 개관식 갖고 본격운영 들어가… 글로벌 인재양성과 교육복지 향상 기대

 글로벌 교육도시의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해 의왕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한 의왕글로벌인재센터가 착공된 지 약 1년 5개월여만에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의왕시는 14일 오후 2시 내손동 복지로 36에 위치한 의왕글로벌인재센터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전경숙 시의회의장, 시의원, 교육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글로벌인재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은 식전 축하공연과 개식선언,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에 이어 축사와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부지 면적 3,600㎡, 연면적 2,289㎡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 글로벌인재센터는 체험형강의실을 포함한 18개의 강의실과 북카페, 미디어체험실, 평생학습관 등 청소년과 성인들의 맞춤형 교육을 위한 최신 복합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글로벌인재센터는 유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외국어 학습과 다양한 체험·교양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종합교육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정상JLS가 운영 사업자로 선정돼 오는 2017년까지 위탁 운영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사회, 과학, 문화 등 실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테마별 체험강의실과 특화된 교육시설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고 쉽게 외국어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1일체험과 토요 원데이 몰입 프로그램, 방학캠프 등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회화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또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인성 함양을 위한 특기적성 프로그램과 리더십 강좌, 자연과학학습, 창의적 체험활동 등 청소년 교양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하고 학부모들을 위한 교육 세미나와 성인 어학, 성인 교양과정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에 있는 교육 소외계층을 위해 수강생 정원의 20퍼센트까지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배정키로 하고 수강료를 지원하는 한편, 성인들을 위한 평생학습관을 별도로 배치해 늘어나는 평생학습 수요에 대응하는 등 시민 교육복지 향상을 위해 힘썼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글로벌인재센터는 외국어 능력만이 아니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성인들의 평생학습을 위한 복합교육시설로써 향후 의왕시의 교육경쟁력 강화와 명품교육도시로서의 가치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나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우수한 인재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청소년과 시민들의 많은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