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최기식 후보, 7호 공약 ‘고천동 왕곡복합타운 의료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발표!

고천동의 혁신, 첨단미래도시로 부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3/22 [13:51]

최기식 후보, 7호 공약 ‘고천동 왕곡복합타운 의료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발표!

고천동의 혁신, 첨단미래도시로 부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03/22 [13:51]

친수시민공원 품은 5천여 세대 주거단지 및 의료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지원
 
 최기식(국민의힘/54) 의왕과천 국회의원 후보가 자신의 7호 대표공약으로 ‘고천동 왕곡복합타운 의료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약속했다. 정확히는 의왕시에서 추진 중인 고천동 왕곡복합타운 도시개발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복합타운 내에 첨단 의료바이오 클러스터까지 조성하겠다는 내용이다.
 
 최기식 후보는 “의왕시의 비약적인 성장과 명품도시 완성을 위해서는 시의 중심부인 고천동의 획기적인 발전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라며 “왕곡동 일원 670,000㎡에 오는 2032년까지 친수시민공원을 품은 5천여 세대 주거단지와 의료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후보는 “고천동이 의왕시에서 입지적으로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음에도 현재까지 시민을 위한 편익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은 물론, 지역의 이미지가 노후화돼 있어 아쉬운 점이 많았다”며 “의왕시의 행정 중심지구인 만큼 그와 어울리는 첨단미래도시로의 탈바꿈이 당장 시작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공공개발사업 추진 위해 국회의원이 발 벗고 나서야…
 
최 후보는 “왕곡복합타운 도시개발 사업을 통한 무질서한 도시화 방지와, 주택시장 안정 및 서민주택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서는 의왕시의 발 빠른 추진과 함께,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까지 논스톱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주거단지, 시민공원, 의료바이오 클러스터를 비롯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까지 모두 갖춘 ‘일체형 명품 교육단지’로서 고천동이 변화될 수 있도록 강력한 집권여당의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의 승인이 필요한 개발제한구역(GB)해제를 먼저 추진하기 위해서 공공사업을 고려한 사업타당성을 적극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개발계획을 수립할 것”이라며 “경기도와 의왕시가 함께 연계해 공공개발사업을 추진해야 하는 만큼, 지역 국회의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숙지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고천동 왕곡복합타운 조성으로 인해 의왕시의 안정적 주택공급이 이뤄지는 것은 물론,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고천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도시재생사업을 속히 진행하기 위해서는, 중앙정부의 인프라를 보유한 집권여당 국회의원의 힘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첨단미래도시로의 도약, 고천동의 변화 기대…
 
 최 후보는 “특히, 의료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하게 되면 대한민국의 의료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단순히 의료기반 사업이나 연구업체 뿐만 아니라, 기타 산업기반까지 함께 조성되기 때문에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신산업 육성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최 후보는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유치활동을 통해 특화단지로서의 기능을 강화시키면, 의왕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의왕시의 지리적 접근성과 우수한 정주여건 등을 바탕으로 고천동에 탄탄한 의료인프라와 경쟁력을 갖춘 의료바이오 클러스터를 반드시 조성해 대한민국에서도 주목받는 신성장 거점지역으로 성장시키겠다”고 천명했다.
 
 그러면서 최 후보는 “바이오, 의료, 의약 중심의 성공적인 의료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으로 인해 연구개발, 창업, 투자, 기업성장이 순환하는 산업생태계를 구상하고 있다”며 “국회의원이 된 후, 성공적인 도시개발사업 추진과 함께 해외 기업들이 투자할 수 있도록 글로벌기업 및 연구소 유치활동 등에도 적극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최 후보는 “이 같은 도시개발 사업 및 신성장 사업단지 유치 등은 중앙정부의 강력한 지원 없이는 사실상 추진이 힘들다”며 “국회의원의 의지와 힘이 중요한 만큼, 집권여당의 후보인 최기식이 국회의원이 되어야만 고천동의 획기적인 혁신과 첨단미래도시로서의 개발을 이룰 수 있다”고 피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