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7/13 [16:05]

의왕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7/13 [16:05]


- 우수위원 공로패 전달 및 똑똑도서관 김승수 관장 초청 역량강화 교육 열어

 의왕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2015 주민자치위원 교육’을 실시했다.
 

 주민자치위원의 역할 이해와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김성제 의왕시장과 전경숙 시의회의장, 이봉환 주민자치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6개동 170여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2시간여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이날 특강 강사로 나선 파주시 ‘똑똑도서관’ 김승수 관장은 ‘생각해 본 적 없어 더 재미있는 일상’이라는 주제로 주민컨퍼런스와 좋은 경험나누기, 동네 자원봉사 및 지역네트워크, 주민자치위원의 리더십 등의 내용을 유쾌하고 알기쉽게 풀어내며 참석한 위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한편, 교육에 앞서 김성제 시장은 그동안 주민자치 기반조성과 역량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온 최형수 전(前) 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과 강주분 사무국장을 비롯해 동별 전(前) 주민자치위원장(고천동 오석복, 내손1동 엄태원, 내손2동 김성숙, 청계동 김의성) 등 6명의 위원들에게 공로패를 수여하며 그 간의 노력을 격려했다.

 김성제 시장은 “그동안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힘써 주신 수상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오늘 교육이 의왕시 주민자치의 기반을 다지고 자치역량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