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바리스타 체험으로 생각까지 넓어졌어요!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8/03 [10:59]

의왕시, 바리스타 체험으로 생각까지 넓어졌어요!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8/03 [10:59]


- 의왕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제1차 직업체험프로그램‘커피교실’운영

 의왕시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 청소년지원사업 ‘꿈드림’이 지난 7월 29일 제1차 꿈드림 직업체험프로그램 ‘커피교실’을 진행했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직업체험프로그램은 여건상 학교를 다니지 못하는 청소년들이 직업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적성 및 재능을 발견하고,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함으로써 진로 및 직업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일일직업체험 프로그램 참여 후 흥미를 느끼는 청소년들에게 직업전문학원 연계를 통해 자립준비를 위한 직업훈련과 자격증 취득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7월 29일 열린 ‘커피교실’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6명이 일일바리스타체험을 위해 안양스페셜티커피학원을 방문해 커피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바리스타 직업의 비전, 커피제조 기계 사용법, 핸드드립에 대한 이해 등 전반적인 실습위주의 체험으로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 중 4명이 바리스타를 꿈꾸며 자격증 취득과정을 결심하게 됐다고 센터 관계자는 밝혔다.
 

 이외에도 의왕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적성과 진로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학교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