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바라산자연휴양림에는 어떤 생물이 사나요?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8/07 [12:22]

의왕시, 바라산자연휴양림에는 어떤 생물이 사나요?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8/07 [12:22]


- 의왕시, 바라산자연휴양림에서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

의왕시 바라산자연휴양림이 11월 13일까지 ‘어린이 숲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 숲 해설 프로그램은 ‘바라산 곤충을 찾아라’, ‘숲속 여름 나무 이야기’, ‘오감으로 숲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바라산에 서식하고 있는 곤충과 나무 등을 관찰하면서 생물과 자연에 대한 이해를 높여가는 체감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어린이들이 직접 곤충을 잡아 특징을 관찰하고, 나무에는 이름표를 달아주는 등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학습 위주로 프로그램이 진행돼 학생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그동안은 주로 가족단위로 참여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어린이집과 학교, 교육기관 등에서 자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활용하면서 참여 범위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1시간 30분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및 예약은 바라산자연휴양림(☎031-8086-7489)으로 신청하면 되며 단체 예약도 가능하다.
 

 한편, 어린이 숲 해설 프로그램은 지난 5월 18일에 개설된 후 지금까지 약 500여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현재 두 명의 숲 해설 전문가가 휴양림에 상주하면서 매주 새로운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