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11월 27일 의왕아카데미 개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4/11/21 [11:34]

11월 27일 의왕아카데미 개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4/11/21 [11:34]

- 먹거리 X파일의 이영돈 PD가 들려주는「왜  착한 먹거리인가」강의

의왕시는 11월 의왕아카데미를 오는 27일 여성회관 3층 대강당에서 스타 PD 출신 이영돈 채널A 상무를 초청하여 ‘왜 착한 먹거리인가’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그것이 알고 싶다’, ‘이영돈 PD의 소비자고발’ 등 다수의 시사고발 프로그램을 만든 이영돈 강사는 고려대학원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언론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이영돈 강사는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과 ‘이영돈 PD의 논리로 풀다’ 등의 기획, 진행자로 맹활약했다.
 

또한 ‘한국방송대상 다큐부문 작품상’ 및 ‘연예오락부문 작품상’, ‘한국프로듀서상,’  ‘한국언론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으며 저서로는 ‘생로병사의 비밀’, ‘소비자고발 그리고 불편한 진실’, ‘영상콘텐츠 제작 사전’ 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 이영돈 강사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는 소비자의 권리임을 강조하면서 나트륨 줄이기, 빙초산 사용 억제 등 착한 먹거리로 건강한 밥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강의할 예정이다.
 

한편 12월 의왕아카데미는 내달 18일 국악인 남상일의 ‘신명나는 우리 소리’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의왕아카데미는 의왕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아카데미 회원으로 등록하면 매월 집에서 강연에 대한 안내 엽서를 받아 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