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료식 성료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2/03 [11:43]

의왕시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료식 성료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2/03 [11:43]


- 수강생들의 재능기부로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 실천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12월 1일을 끝으로 의왕시평생학습관(의왕글로벌인재센터 내)에서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10개 강좌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생 100세 시대에 평생학습을 통한 나눔과 재능기부 연계가 가능한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고자 마련한 평생학습관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관내 타 기관에서 운영하지 않는 10개 특화 프로그램에 대해 교육을 진행해 왔다.
 

 아름다운 발성교실, 건강지킴이 손 마사지, 자신만만 리더십 스피치 등 8개 강좌와 법무부 및 의왕소방서와 함께 관(官)협력을 통한 시민로스쿨, 심폐소생술 2개 강좌 등 총 10개과정을 운영해 274명이 수강했으며, 210명이 수료하면서 평균 77%의 높은 수료율을 보였다.
 

 특히, 올해 처음 운영한 아름다운 발성 교실 수강생들은 수료 후 꾸준한 학습을 통한 자기계발과 지역사회 재능기부를 위해 동아리를 결성해 주 1회씩 활동하고 있으며, 이외에 수납의 달인 과정 수료생들도 지역 내 소외계층 대상 봉사활동을 위한 동아리 결성을 추진 중이다.
 

 또한 건강지킴이 손 마사지 과정 수강생들은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손 마사지와 말벗을 해드리는 등 그동안 배운 실력을 시민들에게 봉사함으로써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을 실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하반기 교육결과를 반영해 향후 차별화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평생교육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