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2015년 도로정비 우수기관 선정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2/07 [10:38]

의왕시 2015년 도로정비 우수기관 선정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2/07 [10:38]


- 시민안전을 위해 도로 파손에 선제적으로 대응

 의왕시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지원금 5천만원을 받게 됐다고 7일 밝혔다.
 

 경기도는 매년 봄, 가을 2회에 걸쳐 도로파손부위 정비, 배수로 및 주요 도로시설물 기능 확보, 도로표지판 정비, 여름철 수해복구, 겨울철 도로제설 종합대책 추진 등 도로유지보수 전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도로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사고 대응’이 아닌 ‘사고 예방’ 중심의 선진화된 도로정비 및 유지관리를 강조하며 관련실적을 주요 평가항목으로 반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의왕시는 운전자 및 보행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올해 도로정비에 총 61억원의 예산을 투입, 도로 포장과 시설물 유지관리, 포트홀 정비, 산마루측구 및 배수로 정비, 맨홀단차 보수를 집중적으로 실시한 결과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보행자 인도설치, 차선 도색, 교량시설물 관리, 어린이보호구역 관리, 빠른 도로민원 처리를 위한 긴급보수팀 운영 등 시민 불편 해소와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한 점이 높게 인정됐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최근 포트홀 증가 등 시민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이 갈수록 늘고 있어, 사전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과의 공조를 통해 도로순찰 및 상시점검 활동을 강화하고 민원발생시 신속한 조치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