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문

의왕시 여성건강센터 개소, -의왕시보건소 3층에 여성건강교실 프로그램 전용공간 마련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2/11 [14:13]

의왕시 여성건강센터 개소, -의왕시보건소 3층에 여성건강교실 프로그램 전용공간 마련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2/11 [14:13]


의왕시는 지난 11일 의왕시보건소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송호창 국회의원, 전경숙 시의회의장 및 시·도의원, 사회단체장,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건강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의왕시보건소 3층에 마련된 여성건강센터는 협소한 공간에서 운영해 오던 여성건강교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늘어나는 건강프로그램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시가 약 1억4천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마련했다.

 2010년 7월 시작된 여성건강교실은 연간 8천여명의 시민들이 이용할 정도로 의왕시 보건소의 대표적인 건강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나 그 동안 마땅한 전용공간이 없어 회의실 등에서 운영해 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넓고 쾌적한 공간 속에 최신 시설을 갖춘 여성건강센터가 새롭게 개소함에 따라 향후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건강관리 뿐만 아니라 어르신과 시민들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여성건강센터는 내년도부터 대사증후군 운동교실, 임산부 순산요가 및 부부태교교실, 갱년기 우울증 해소를 위한 행복충전 요가, 비만 탈출 주부운동교실, 관절튼튼 건강교실, 인지 및 기억력 강화교실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